‘제6회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2017-07-04

7월 13일(목)까지 홈페이지 접수… 국내 대학생 대상 8월 7~8일 진행

UNIST 캠퍼스에서 비즈니스 분석, ‘울산항 프로젝트’ 수행 예정

 

UNIST는 ‘제6회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7월 13일(목)까지 모집한다.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UNIST 융합경영대학원 홈페이지(http://gstm-kor.unist.ac.kr)로 하면 된다.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는 학생들에게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하는 사례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이 대회는 학생들이 빅데이터 분석가로 성장하는 발판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울산항만공사의 지원을 받은 ‘울산항 프로젝트’가 추가됐다. 항만 시스템에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의 데이터를 접목하는 방식이 추가돼 데이터 분석의 새로운 영역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울산항만공사에서 준비한 항만시설과 해상 견학을 통해 항만 인프라에 대한 이해를 넓힐 기회도 갖게 된다. 참가자 중 상위 3팀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최보름 UNIST 융합경영대학원 교수는 “이번 대회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데이터 분석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미리 실전 경험을 해볼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UNIST 융합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PSM(Professional Science Master) 공식 인증을 받은 국제 인증 학위과정인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 석사 과정과 기업 실무자들을 위한 APSM(Advanced Professional Science Master) 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